공모전 상세보기

전체 공모전 현황 공모전 상세보기

2022년도 에몬스 슬로건 공모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1746

주최 (주)에몬스가구
주관 (주)에몬스가구
응모분야

네이밍/슬로건 장학(금)재단

접수방법

홈페이지 우편

참가자격

대학생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21-11-23 ~ 2021-12-17
1등 시상금 개인(팀)당 장학금 500만원
홈페이지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모요강

2022년도 에몬스 슬로건 공모전


에몬스 장학회는 꿈과 재능을 가진 대학생을 대상으로 15회째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2022년은 슬로건 공모전으로 전환하여 에몬스의 가치와 의미를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슬로건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 공모 주제

변화하는 인테리어 트렌드를 선도하며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에몬스가구의 브랜드 이미지를 담은 슬로건 을 

독창적이고 표현의 참신성이 돋보이는 메시지로 표현해주세요.



● 공모 대상
  1)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로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대학생

      ※ , 졸업예정자, 휴학예정자, 신규입학자, 초과학기자 및 해외대학,

          교환학생, 대학원생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평가 항목

평가항목

1) 독창성    2) 작품성    3)기획력    4) 부합성    5) 활용성



● 시상 내역
  1) 총 12팀 선발, 개인()500만원 장학금 지급
      ※ 해당 장학금은 등록금 및 생활비 보조성으로 지급됩니다.


● 공모 일정

  1) 접수기간 : 20211123() ~ 1217()

  2) 발표 : 202215()홈페이지(www.emons.co.kr) 공지 및 개별 통보

  3) 시상식 : 2022119() 에몬스가구 인천본사(인천)

      ※ 시상식에는 반드시 참석해야 합니다.

      ※ 선발된 학생은 추후 각 대학에서 발급받은 '장학금 수혜 확인서 또는 증명서'를 당사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접수 방법
  ​1) 1차 홈페이지 접수 : 에몬스 공식 홈페이지(www.emons.co.kr) 접수

  2) 2차 우편 접수 : 홈페이지 접수 후 제출 서류 원본을 우편으로 제출

  3) 서류 심사 : 에몬스 평가 항목에 따라 심사
  
  ※ 접수 시 유의사항
  1) 홈페이지 접수 : 정해진 양식에 맞춰 공모 신청서 작성 후 파일 첨부 (슬로건 기획서,재학증명서)
  2) 우편 접수 : 홈페이지에 접수한 공모 신청서를 출력 후 첨부파일 (슬로건 기획서, 재학증명서)원본과 함께 우편접수
   * 우편접수처 : 21689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고잔로 47(고잔동) (주)에몬스가구 홍보실 공모전 담당자

  ※ 슬로건 기획서 2가지 내용이 포함된 기획서 필수 제출
  1) 슬로건 메시지
  2) 작품 설명[개요 및 기획 의도 등 A4사이즈(세로)]


● 제출 서류

필요 서류

​  1) 장학생 지원서 1부(홈페이지에서 작성완료 후 출력하여 제출)

  2) 슬로건 기획서 1부

  3) 재학증명서 1부(팀 구성 시 팀원 전원 제출) 

* 모든서류(1~3번)는 홈페이지 접수 후 원본은 위 표기된 순서대로 우편 접수 바랍니다.

* 제출서류는 우체국에 12월 17일(금) 소인분까지 유효하며, 가급적 빠른 접수를 바랍니다.

*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기타 사항
  1) 장학생 지원문의 : 032-250-0193 ~ 0191, 0231, 0163
  2) 이메일 문의 : emons@emons.co.kr
      ※ 해당 공모전에 선발된 작품의 저작권은 에몬스가구에 귀속되며, 마케팅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중복된 슬로건이 출품되었을 경우, 우선 응모된 출품작으로 선정합니다.
      ※ 타 공모전의 수상작을 제출하거나 타인의 아이디어를 모방, 도용 적발 시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입력사항에 오류가 있을 시에는 지원자에게 책임이 있으며, 당사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장학생 신청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체크포인트>

1. 간결하고 짧은 것이 좋다

2. 운율이나 대구가 맞아 발음하고 표현하기가 좋다

3. 식상하지 않으면서 참신하고 핵심메시지를 전달한다.

4. 쉬운 단어를 사용한다.

5. 무엇보다도 구호 안에 대칭이 숨어있어야 함, 그래야 슬로건이 대중을 긴장시킬 수 있다.

심사의 기준은 정확한 메시지, 캠페인 목적에 부합한 문제의식, 이에 대한 역할이나 생각, 행동의 권유나 방향성 제시, 표현의 참신성, 기억의 용이성 등입니다. 전체적으로 참신하고 함축적이며 문제의 본질을 잘 이해하는 작품이 수상하게 됩니다.


글_이동조 / 제1호 공모전코칭 전문가 & 전국 대학 공모전 특강, '창의방정식의 비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전략', CJ그룹 입사 CIT 창의성 시험대비서 <CIT는 처음이라서- 예제로 익히는 실전 CIT> 등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