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상세보기

전체 공모전 현황 공모전 상세보기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영상 공모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1676

주최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후원/협찬 식품의약품안전처
응모분야

디자인 UCC/영상 캐릭터/만화

접수방법

이메일

참가자격

대학생 대학원생 일반인 기업 기타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21-04-12 ~ 2021-05-07
1등 시상금 100만원
홈페이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대표 홈페이지
첨부파일 공모전 요강.hwp (20.5 KB)

공모요강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영상 공모전


● 응모 자격
- 성인(개인 또는 3인 이내 팀)
* 자격사항 적용은 접수 마감일을 기준으로 함


● 응모 내용
- 제도 인지도 향상을 줄 수 있는 내용
- 제도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는 내용
- 제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내용

 
● 시상 내역
-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1명(팀)] : 100만원
-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장상 [2명(팀)] : 각 50만원
- 우수상 [3명(팀)] : 각 30만원

 
● 응모 일정
- 접수 기간 : '21. 4. 12. ~ 5. 7.
- 결과 발표 : 5. 24. ~ 5. 28.(홈페이지 게시 및 개인별 고지)
- 시상 : 6. 1.


● 제출 방법
-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홈페이지(www.drugsafe.or.kr)의 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양식 다운로드, 작성 후 영상과 함께 사무국 메일(contest@drugsafe.or.kr)로 제출

 
● 심사 방법
- 전문가 및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사업 관련자(고득점 순으로 평가)
  * 심사 평가내용 : 적합성, 완성도, 독창성, 활용성 총 4개 항목


● 유의 사항
❍ 저작권에 관한 안내
1. 표절‧위작‧모작‧대작, 타기관 공모전 중복 응모 및 수상작 또는
    그 이전에 발표(출판)된 작품인 경우 심사와 시상에서 제외됨.
2. 수상작 결정 후에라도 표절‧위작‧모작‧대작, 중복 투고, 중복 수상 등이 밝혀질 경우,
    수상 취소 및 시상내역 환수 등 공개적 처리 절차를 거침.
3. 응모작품에 관한 초상권·저작권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응모자 본인이 전적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함.
4. 수상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수상자에게 있으나,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의 공익사업
    및 활동 등의 목적으로 활용(제작, 복제, 배포 등)할 수 있으며, 목적의 범위 안에서
    수상작의 전체나 일부를 변경하여 이용할 수 있음.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수상작 선정 대상에서 제외함(수상 결정 후 수상취소 포함).

❍ 참가 유의사항
1. 응모작품은 본인이 직접 제작한 순수 창작물에 한하여 출품 가능.
2. 심사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 심사위원 구성, 심사기준, 심사결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3. 응모 작품 수와 수준에 따라 수상 인원, 상금 등이 변동될 수 있으며,
    당선에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심사결과에 따라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4. 공모 내용과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 공지되므로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해야 함.
5. 출품작과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개인정보 오기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음.
6. 공동 출품작(팀)일 경우 시상금과 상장은 대표자에게 지급되며, 주최기관은 배분 문제에 관여하지 않음.
7. 동일인/팀의 중복 수상은 불가.
8. 상금 수상에 따른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이 부담.
9. 접수 시에 제작과 관련한 소스, 폰트, BGM 등의 출처 링크 첨부.
10. 기타 기재하지 않은 사항은 주최기관의 결정에 따름.


● 문의 사항
- 전화 : 02-2172-6796(운영시간 : 월~금 / 10시~17시, 공휴일 휴무)

- E-mail : contest@drugsafe.or.kr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1. 주제, 메시지, 캠페인 정보 전달 적합성 

2. 심사 평가내용 : 적합성, 완성도, 독창성, 활용성 총 4개 항목


① 주최사 관점, 의도, 활용, UCC영상공모전을 하는 목적을 분명하게 이해하세요.(내 입장에 빠지지 말고)

② 주최사가 알리고 싶은 홍보 메시지나 주제의 핵심정보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정리하세요.

③ 핵심정보를 기발하게 조합, 창의적 관점의 콘셉트, 톡톡 튀는 콘티, 코믹하고, 재미난 구성, 다른 형식,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와 결합시켜 재창조하세요. (영상표현물 답게!)

④ 메시지나 정보를 독특한 자신만의 창작 스킬(뉴스, 연극, 아트, 애니메이션 등)과 결합시켜보세요. 

⑤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이야기) 창작이나 구성 속에 메시지를 담아보세요. 

⑥ 요구하는 분량(상영시간)은 무조건 지키세요. 

⑦ 영상 내용 중 잘못된 내용, 실수, 잘못된 정보나 수치, 차별요소 등을 철저히 점검하세요. 

⑧ 완벽한 영상보다는 아마추어지만 풋풋하고 재미있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넘치는 영상을 더 선호합니다. 

⑨ 용두사미로 구성하면 안 된다. 처음엔 눈길을 사로잡았다가 이내 지루해지는 작품이 많습니다. 클로징까지 기승전결, 수미상관법 등 스토리텔링 설계를 치밀하게 해 보세요. (여유로운 영상 템포, 나레이션과 조화)

⑩ 이미지 등은 출처 남기기, 무료 음원을 사용하되, 반드시 음원 명을 남기는 것이 좋아요.


글_이동조 / 제1호 공모전코칭 전문가 & 전국 대학 공모전 특강, '창의방정식의 비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전략', CJ그룹 입사 CIT 창의성 시험대비서 <CIT는 처음이라서- 예제로 익히는 실전 CIT> 등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